'어바웃 타임'은 2013년 개봉한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젊은 남자 팀이 메리와 사랑을 찾는 것을 포함하여 자신의 삶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이 능력을 사용합니다. 영화는 사랑, 가족,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 사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이 영화의 주요 내용 정리와 꽂힌 장면 및 느꼈던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어바웃 타임 로맨틱코미디 영화 주요 내용 정리
사랑하고 싶은 21살 남자 팀. 원래 새해 전야제에는 파트너와 함께 키스를 하며 새해를 맞아야 하지만 팀은 하지 못했습니다. 아버지는 좌절하고 있는 팀에게 집안의 비밀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바로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법은 어두운 곳에 가서 주먹을 꽉 쥐면 원하는 곳에 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팀은 동생 남자친구 사촌 샬롯과 2달간 생활할 기회가 생깁니다. 시간여행을 통해 샬롯과 사랑을 이뤄보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룰 수 없었습니다. 팀은 변호사가 되어 직장이 있는 런던으로 떠나게 되고, 아버지의 친구이자 극작가인 헤리와 함께 살게 됩니다. 팀은 변호사가 되고 열심히 일을 하고 있지만 여전히 사랑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구가 깜깜한 곳에서 블라인드 소개팅을 하는 레스토랑에 가자고 해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난 메리에게 팀은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과거로 몇 번의 시간여행을 통해 팀은 메리와 사랑을 하고 결혼도 하게 됩니다. 예쁜 딸도 태어나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팀은 어느 날 남편을 잘 못 만나 아파하는 동생을 위해 시간여행을 합니다. 동생은 남편과 사랑하기 이전으로 돌아가 남편과의 사랑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그 이후 동생을 지금과 다른 행복한 삶을 삽니다. 그런데 동생을 위한 시간여행에서 돌아와 보니 팀의 예쁜 딸이 아들로 바뀌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은 아기가 태어나기 전으로 시간여행을 하면서 상황이 바뀌면 아이도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결국 팀은 딸을 위해 딸이 태어날 수 있도록 시간여행을 해서 동생이 다시 남편과의 사랑을 하고 아픈 상태가 되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동생을 스스로 자신의 삶을 극복하게 됩니다. 어느 날 사랑하는 아버지가 폐암에 걸리게 됩니다. 시간여행으로도 폐암은 막을 수가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떠났지만 팀은 아버지가 보고 싶을 땐 과거로 돌아가 아버지와 즐거운 시안을 보냈습니다. 그러다 메리가 셋째 아기를 갖게 되면서 더 이상 시간여행으로도 아버지를 만날 수 없어 진짜 이별을 맞이하게 됩니다. 팀은 아버지의 조언대로 매일매일 소중한 하루를 열심히 살고 작은 것에 감사하며 최선을 다해 일하고 바쁜 와중에도 아름다움을 느끼며 일상에서 행복을 찾습니다. 인생의 모든 순간이 너무나 즐거웠기에 팀은 더 이상 시간여행을 하지 않게 됩니다.
꽂힌 장면
첫 번째는 깜깜한 식당에서 만나 식사를 하며 대화했기에 얼굴을 몰랐던 팀과 메리가, 식당 밖으로 나와 처음으로 얼굴을 마주한 장면입니다. 설레는 첫 만남, 메리의 사랑스러운 얼굴을 보며 팀이 첫눈에 반하게 되고, 둘이 참 예쁘게 보였습니다. 두 번째는 팀과 메리의 결혼식 장면입니다. 결혼식 날엔 쨍쨍한 햇살 대신 비바람이 몰아쳐 아수라장 같습니다. 하객들은 비에 옷이 젖고 바람에 옷이 뒤집어지고 난리였습니다. 팀은 ‘비가 안 왔으면 좋았겠지?’라고 메리에게 묻습니다. 그런 팀에게 메리는 함빡 웃음을 지으며 완벽했다고 말합니다. 우리의 기분은 우리가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달려있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세 번째는 팀과 팀의 아버지가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서도 만날 수 없는 진짜 이별의 순간 팀에게 인생을 살면서 느낀 ‘행복의 공식’을 이야기하는 장면입니다. 아버지의 행복의 공식 첫 번째는 ‘일단 평범한 삶을 살아라’입니다. 직장 상사의 꾸지람도 듣고 지각하지 않으려고 발에 불이 나게 뛰기도 하며 잘리지 않는 것에 안도하며 살라고 합니다. 아버지의 행복의 공식 두 번째는 ‘똑같은 하루를 사는 대신 세상의 아름다움을 즐기면서 살아라.’입니다. 직장상사의 험담도 하고, 눈을 마주치고 웃으며 인사도 나누면서 늦었어도 주위를 돌아보며 성과를 충분히 즐기고 지하철 옆자리에 이어폰으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들으며 에어기타를 칠 수 있는 여유로운 삶을 살라는 겁니다.
느꼈던 후기
이 영화는 인생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살면서 누구나 과거의 일들이 후회되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과거로 돌아가 실수를 만회할 수 있는 팀의 시간여행이 부러웠습니다.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 하나의 선택을 바꾸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모두가 함께 하는 여행이다. 매일매일 사는 동안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 이 멋진 여행을 만끽하는 것이다.” 는 팀의 말처럼 과거에 얽매여 후회하며 현재의 시간을 아깝게 흘려보내기보다는, 지금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고 삶에 감사하며 충만하게 현재를 즐기며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댓글